워크북 소개 워크숍에 사용되는 벙커 465-16 워크북은 어린이 참여자들을 (초등학교 3학년-6학년) 대상으로 시나리오와 디자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김평 동화작가x 홍학순 작가x토탈미술관 팀의 협력으로 제작되었으며,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벙커 465-16 워크북 김평 (워크북 시나리오, 동화작가)
프로그램 소개 1) 벙커 465-16에 대한 소개 및 참여자들이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봅니다. 각각의 상징적인 캐릭터를 가지고 증강현실 기술에 적용시켜 나만의 AR(증강현실) 마커를 완성시켜봅니다. 2) 인공지능의 원리, 딥러닝 방법에 대하여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몸으로 체험해봅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데이터를 이용해
프로그램 소개 땅,물, 빛, 바람의 4가지 환경요소를 가지고 바퀴가 달린 식물친구를 만드는 시간입니다. 이 식물친구는 빛을 통한 모스 부호로 우리와 대화할 수 있으며 타이머 장치를 통해 자동으로 물을 흡수합니다. 참가자들은 팀을 구성하고 각 팀에게 주어지는 키트를 이용해 햇빛이 없는 벙커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흥미로운 식물친구를 만들어 봅니다.
프로그램 소개 벙커 안에서 어린이들이 함께 노는 방법들을 탐구해보는 시간입니다. 안이 비어있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파이프를 울림통으로 이용해 소리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벙커 주변의 각종 오브제들을 수집하고 서로 연결하여 소리를 만들어 보고, 이들을 연결하거나 변형하여 악기로 다룰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팀별로 만든 악기들을 가지고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1) 융복합 전시×큐레이팅 참여자들이 공유x협력으로 제작한 융복합예술작품을 가지고 직접 큐레이팅해보며 전시를 완성해보는 워크숍입니다. 전시아이디어회의-기획안-전시진행-디자인-설치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하고, 제작한 작품들을 프리젠테이션 해보는 시간입니다. 전시는 참여 학생들의 협력 큐레이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