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꿈 다락 토요 문화 학교 드림 아트 랩 4.0
《벙커 465-16: 현자의 돌》

1.  프로그램 소개 
우리 일상에서 미디어 기술이 다양한 형태로 집약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적절한 교육법이나,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있어 일방적 소통의 방법을 벗어나고 있지 못하다는 문제 의식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음. 이에, 기존의 일방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참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 할 수 있도록 대면교육 방식이 아닌, 회차별 지령이 주어지고 이를 참가자들이 풀어나가는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수업을 이끌어가는 형식으로 구성. 문제 제기부터 해결까지 4 차 산업의 미디어 테크놀로지 적극적으로 활용 함과 동시에 참여자와 예술가 협업하여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 기술을 응용 해 도시 문제 , 적용에, 대한 고민 등을 함께 해결 과정에 적용하는 프로젝트기반의 의 학습 프로그램 .

2.  핵심 키워드 
인공 지능 (AI), 증강 현실 (AR), 가상 현실 (VR) 연주, 미래 환경, 예술 문화, 융 복합 예술 창작, 사물 인터넷 (IoT), 피지컬, 큐레이팅 등

3. 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 명 : 벙커 465-16 : 현자의 돌
-교육 기간 : 2020 년 09 월 10일 ~ 11월 19일
교육 인원 및 대상 : 초등 4~6 학년 12 , 중1~3 학년 19

-프로그램 장소 : 동백 초등학교, 여남중학교

 

 

주최 :  문화 체육 관광부

주관 :  한국 문화 예술 교육 진흥원

운영 : 토탈 미술관